분류
1. 설명[편집]
나카니혼에서 제작한 퀴즈 게임으로 원제는 열답 퀴즈 챔피언이다.
게임은 여기서 다운로드 가능 #
월드 퀴즈 & 퀴즈의 후속작격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저 게임은 유령회사 명의로 한국에 냈기 때문에 회사 이름이 달라서 같은 회사라는것을 알아챌수 없었다.[1]
당시 게임을 클리어하면 상품을 준다고 했으나 그런거 없었다. 대회와 상품의 진실.
더군다나. 당시에 월드 퀴즈 & 퀴즈보다 하는 사람이 더럽게 적었다. 그도 그럴것이 돈 뜯어가겠다고 월드 퀴즈 & 퀴즈와는 다르게 2지선다-3지선다-4지선다 순서가 아니라 처음부터 3~4지선다로 가버리는 난이도였다.
결국 월드 퀴즈 & 퀴즈와는 달리 흥행에 실패했다.[2]
2. 스토리[편집]
스토리는 간단하다. 전 세계를 대회장 삼아 세계를 여행하면서 문제를 풀고 모험하는 게임이다. 80일간의 세계일주를 생각하면 간단하다. 참고로 가지가지 모험을 겪는데 중반부에 배에 폭탄이 장착되어있는 사건 후에는 긴장감이 하나도 없다.
3. 등장인물[편집]
- 남자사회자
- 플레이어팀
- 미국팀
- 교수팀
- 퀴즈왕팀
- 동물팀
더 자세한 등장인물 설명은 여기로.
4. 엔딩[편집]
엔딩은 전부 2가지다. 게임을 잘하든 못하든 막판에서 우승하지 못하면 탈락이다. 패배해도 암호코드는 나왔으나 무조건 이겨야했다.
4.1. 패배 엔딩[편집]
당연히 아무것도 없다.(뭘 바란건가.)
4.2. 승리 엔딩[편집]
일단 우승은 했고 보게되는 암호코드를 해당 업체에 보내면 상품이 온다. 근데 현실은 그런거 없었다.
5. 기타[편집]
- 열전 달리는 일요일이 생각나는 게임이다. 그런 액션의 퀴즈와 미니게임이 상당히 나왔다.
- 이 게임에 나오는 여자 아나운서는 데모화면을 빼면 작중에 단 한번도 등장하지 않는다!. 당시 나카니혼이 얼마나 게임을 부실하게 만들었는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