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파일:상위 문서 아이콘.svg   상위 문서: 소녀전선: 뉴럴 클라우드
,
,
,
,
1. 개요2. 인게임 용어
2.1. 검색 명령어2.2. 암호키2.3. 마인드맵 파편2.4. 마인드맵 검색2.5. 마인드맵 투영
3. 기본 설정
3.1. 뉴럴 클라우드 프로젝트3.2. 42Lab 슈퍼 클라우드 서버 '마그라세아'3.3. 등장인물 및 세력3.4. 연산량3.5. 역 바빌론 탑3.6. 오아시스3.7. 지능체
3.7.1. 이상 지능체
3.8. 제로 복귀 사건

1. 개요[편집]

모바일 게임 소녀전선: 뉴럴 클라우드의 설정을 정리한 문서.

2. 인게임 용어[편집]

2.1. 검색 명령어[편집]

마인드맵 검색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명령어로, 고급 검색 명령어와 기초 검색 명령어로 나뉜다. 검색 명령어의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양의 연산량을 사용해서 합성해야 하며, 검색 가능한 물품의 범위도 그 가치 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 각 검색 명령어는 한 번만 실행할 수 있는 소모품이다. 인게임에서는 가챠 티켓에 해당한다.

2.2. 암호키[편집]

신분을 인증하는 데 사용하는 파라미터 암구호. 마그라세아 클라우드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행동, 이를테면 섹터 탐색, 알고리즘 채집, 자원 수색 등은 전부 암호키를 써서 신분을 인증한 후에야 진행할 수 있다. 마그라세아 클라우드에서는 보안을 위해 인증 암구호가 끊임없이 바뀌기 때문에, 암호키는 기본적으로 일회용이며 사용 후에는 효력을 잃는다. 인게임에서는 스테미너에 해당한다.

오아시스에 설치된 해독 장치는 인증 암구호를 자동으로 해석하여 매 시간 키를 생산하지만, 이런 식으로 만들어진 키는 저장 상한선이 있다. 일반적인 암호키와 별개로 섹터 관리자가 소지하는 권한 암호키라는 것도 있는데, 권한 암호키를 소지하고 있으면 섹터에 특수한 명령을 내릴 수 있다.

2.3. 마인드맵 파편[편집]

제로 복귀 사건 당시, 안토니나는 인형들의 마인드맵이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극히 짧게 제한된 시간 속에서 인형 마인드맵을 패키지화하여 마그라세아 곳곳으로 전송했다. 하지만 마인드맵 고치의 성능이 제한적이었던 탓에 어쩔 수 없이 마인드맵을 쪼개서 전송할 수밖에 없었다. 파편이 완전히 모이지 않은 인형 마인드맵은 성능이 불완전하고 인격도 온전하지 않다. 인게임에서는 캐릭터 조각에 해당한다.

2.4. 마인드맵 검색[편집]

오아시스에 설치된 검색 단말기를 통해, 교수는 검색 명령어를 사용해서 마그라세아 클라우드의 일정 범위를 검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형의 마인드맵 코어나 마인드맵 파편, 혹은 각종 도구의 위치가 검색되면, 해당 좌표로 이동하여 그것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인게임에서는 가챠에 해당되는 시스템이다.

2.5. 마인드맵 투영[편집]

인형이 클라우드 상에서 구현되는 이미지. 인형 마인드맵은 클라우드 서버 내에서 실제 몸을 갖지 않기 때문에, 마인드맵 투영의 구체적인 이미지는 그들의 마인드맵 데이터에 달려 있다. 상황에 따라서는 현실 세계의 옷이나 도구, 심지어는 애완동물까지도 구현할 수 있다. 마인드맵 파편을 모아 인형의 마인드맵을 보완함으로써 구현 가능한 마인드맵 투영의 유형도 그만큼 확충할 수 있다. 인게임에서는 스킨에 해당되는 시스템이다.

3. 기본 설정[편집]

3.1. 뉴럴 클라우드 프로젝트[편집]

뉴럴 클라우드(Neural Cloud) 프로젝트는 42Lab이 2057년 입안한 과학 연구 프로젝트로, 자율인형의 마인드맵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백업하여 인형의 소체가 손상되더라도 마인드맵 데이터를 그대로 보존함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골자이다. 마그라세아 슈퍼 클라우드 상에서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대기업과의 제휴 및 공개모집 테스트 등을 통하여 연구에 참여할 인형들을 선발하고, 2060년 피실험 인형들의 마인드맵을 클라우드상에 업로드한 뒤 정식으로 실험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2060년 말, 클라우드 마인드맵 기술이 성공적으로 개발되었다.

3.2. 42Lab 슈퍼 클라우드 서버 '마그라세아'[편집]

파일:PNC_Magrasea.jpg
42Lab 슈퍼 클라우드 서버 '마그라세아(Magrasea)'는 42Lab이 건설한 세계 최초의 초대형 클라우드 서버로서, 42Lab이 자체 개발한 특수 AI 백신 프로그램 '정화자'가 강력한 사이버 보안을 보장합니다.

마그라세아는 42Lab 내부 연구 과제에 필요한 빅데이터 처리 및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협력 업체인 스바로그, 사이버 미디어, 유니버셜 애니씽 서비스, 얼티라이프 홀딩스 등 대기업은 물론 각종 비공식 단체 내지 개인까지 누구나 마그라세아의 섹터를 대여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마그라세아 개발 이후 42Lab은 '클라우드 마인드맵'을 포함한 수많은 연구 프로젝트를 마그라세아 내에서 진행했습니다.
본작의 무대가 되는 곳. 42Lab이 보유한 세계 최초의 초거대 클라우드 서버. 클라우드 내의 백신 프로그램 '정화자'를 통해 서버의 높은 보안성을 확보하고 있고, 42Lab의 최첨단 AI 기술로 제작된 AI 프로그램 '원주 지능체'가 섹터 별로 상주하여 42Lab 내부 프로젝트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를 커버하고 있다. 이외에도 렌탈 서비스를 통해 외부 유저와 기업, 단체들에게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3. 등장인물 및 세력[편집]

파일:상세 내용 아이콘.svg   자세한 내용은 소녀전선: 뉴럴 클라우드/등장인물 및 세력 문서
번 문단을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3.4. 연산량[편집]

마그라세아 클라우드를 구성하는 기본 원소. 클라우드 세계의 물질이자 에너지로, 클라우드 세계의 물체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작업, 생활, 전투의 원동력이다.

3.5. 역 바빌론 탑[편집]

마그라세아 클라우드의 중심부에 위치한, 정화자들의 거점. 다른 섹터들과 독립되어 있으며. 상급 정화자들은 이곳에서 신탁을 듣고 중급, 하급 정화자들에게 이를 전달한다.

3.6. 오아시스[편집]

파일:GFLNC_OASIS.jpg
뉴럴 클라우드 프로젝트의 책임자 권한으로 개방된 섹터이자, 방랑자들이 마그라세아 세계에서 몸을 의탁하고 살아가는 근거지. 정식으로 만들어진 장소도 아니고 구성원인 방랑자들부터가 정화자의 공격 대상인만큼 오아시스 역시 정화자의 공격 대상이지만, 페르시카의 기술 지원과 교수의 권한, 암호키를 결합해 가동한 샌드박스 장벽으로 정화자의 간섭을 차단하고 있다.

3.7. 지능체[편집]

마그라세아 슈퍼 클라우드 내의 모든 AI 프로그램을 총칭하는 표현. 클라우드의 각 섹터 내에 위치하여 데이터 처리 작업을 맡은 '원주 지능체', 마그라세아 슈퍼 클라우드에 전방위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백신 프로그램 '정화자', 뉴럴 클라우드 프로젝트의 테스트에 참여하여 마인드맵 데이터화를 통해 현실 세계에서 클라우드로 전송되어 온 '인형 마인드맵' 등을 모두 포괄한다.

몇몇 지능체[1]에게는 동물의 신체부위 형상을 한 마인드맵 감쇠기라는 장비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 장비는 지능체의 마인드맵이 과도하게 성장하지 않도록 억제한다.

3.7.1. 이상 지능체[편집]

정화자의 제거 대상. 정화자들은 이들을 악령이라고 부르며, 이들은 평범한 바이러스와 이상 행동을 보이는 지능체로 나뉘어져 있는데, 뉴럴 클라우드 섹터에서 쫓겨난 인형들 또한 소재지가 특정 코드에 부합하지 않기에 덩달아 이상 지능체로 간주되었다.

3.8. 제로 복귀 사건[편집]

본 작의 시발점이 된 사건. 뉴럴 클라우드 프로젝트 중 벌어졌으며, 이 사고로 인해 뉴럴 클라우드 섹터는 통째로 사라져 버렸고, 실험에 참여했던 모든 인형들의 마인드맵과 소체의 연결이 끊어져 행방불명되고 말았다.

[1] 페르시카리아, 아비게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