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파일:Survive The End of Roblox.png
로블록스의 멸망에서 살아남기
Survive The End of Roblox
개발
KadenZombie8
개발 완료일
2019. 10. 31.
서버 크기
30
장르
모험
사용 가능 장비
장비 사용 불가
한국어 지원
자막 지원
체험 링크

1. 개요2. 재해 종류
2.1. 지진
2.1.1. 싱크홀2.1.2. 댐 붕괴
2.2. 눈보라2.3. 낙뢰
2.3.1. 산불
2.4. 토네이도
2.4.1. EF5 토네이도
2.5. 원자력 발전소 폭발
2.5.1. 정전2.5.2. 산성비
2.6. 유성우2.7. 허리케인 바스주키2.8. 쓰나미2.9. 침수
3. 맵 건물
3.1. 도시
3.1.1. Roblox 본사3.1.2. 빌더맨 댐3.1.3. 원자력 발전소3.1.4. 저택3.1.5. 병원3.1.6. 성3.1.7. 모텔3.1.8. RoMotors3.1.9. RoMotors 앞 상점3.1.10. BLOXY 라디오 방송국3.1.11. 관람차3.1.12. 공항
3.2. 교외
3.2.1. 학교3.2.2. 주유소3.2.3. 텔라몬 피크3.2.4. 숲3.2.5. Create Estate 마을
4. 탈것
4.1. 승용차4.2. SUV4.3. 컨버티블4.4. 밴4.5. 트럭4.6. 캠핑카4.7. 리무진4.8. 버스4.9. 구급차4.10. 기차4.11. 비행기4.12. 헬리콥터
5. 스토리6. 여담

1. 개요[편집]

Roblox 시의 멸망에서 살아남고 탈출하는 게임이다.

2. 재해 종류[편집]

2.1. 지진[편집]

발생하면 맵이 흔들리고 숲쪽에 싱크홀이 발생한다.
주로 가장 먼저 발생하는 재해이며, 두번째 혹은 세번째로 발생하기도 한다.

2.1.1. 싱크홀[편집]

지진으로 인해 숲쪽에 발생하며, 이 싱크홀은 지진이 끝나도 점점 넓어지며 도시를 반으로 갈라놓고 원자력 발전소를 폭발하게 만든다.

2.1.2. 댐 붕괴[편집]

Roblox 본사 건물 앞에 있는 댐이 붕괴된다. 붕괴의 여파로 앞 도로에 물이 쌓여있다.

2.2. 눈보라[편집]

발생하면 도시 전체가 뿌옇게 변하고 밖에있으면 데미지를 받는다.

2.3. 낙뢰[편집]

낙뢰는 맵 전체 혹은 도시 지역 혹은 교외 지역 두곳중 한곳에 발생한다. 낙뢰를 맞으면 즉사하지만 발생 지역을 벗어나면 마구 돌아다녀도 낙뢰를 맞을 일이 없다.

2.3.1. 산불[편집]

낙뢰가 숲으로 떨어질 경우, 나무에 불이 붙으며 산불이 발생한다. 상점에서 판매하는 소화기로 끌 수 있다.

2.4. 토네이도[편집]

작은 마을쪽에 발생하며, 토네이도가 지나간 곳은 쑥대밭이 된다. 규모는 EF4이다.
아주 간혹 일반 토네이도보다 더 강력한 토네이도가 오기도 한다.

2.4.1. EF5 토네이도[편집]

일반 토네이도보다 훨씬 강력한 토네이도로, EF5 토네이도가 지나간 곳은 일반 토네이도가 지나간 곳보다 피해가 크다.

2.5. 원자력 발전소 폭발[편집]

지진 이후 총 3번의 재해가 발생한 이후 지진으로 인해 발생한 싱크홀이 원자력 발전소까지 넓어지면서 발생하고, 이로인해 산성비와 정전이 발생한다. 폭발이 발생한 원자력 발전소를 가면 큰 데미지를 받는다.

2.5.1. 정전[편집]

원자력 발전소의 폭발과 동시에 전기가 끊기며 정전이 발생한다. 다만 정전이 나면 불만 꺼지고 건물의 엘리베이터는 잘 작동한다. 물론 엘리베이터의 조명도 꺼진다. 조명은 꺼지는데 잘 작동하는 엘리베이터

2.5.2. 산성비[편집]

원자력 발전소가 폭발한 이후 도시 전체에 내리는 비다. 맞을 경우 데미지가 들어간다.

2.6. 유성우[편집]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진다. 산성비가 내린 이후 발생하며 맞으면 즉사한다.

2.7. 허리케인 바스주키[편집]

매우 강력한 바람이 불며 건물 밖에 있는 사람들은 데미지를 받으면서 날아간다. 심지어 건물 안에 있어도 허리케인의 영향을 받는다! 또한 허리케인이 발생하면 자동차도 날아가고 저지대는 침수가 되고 저택의 지하실도 침수가 되니 낮은곳에 있다면 즉시 빠져나와야 한다.

2.8. 쓰나미[편집]

비행기와 헬기가 이륙한 직후 발생한다. 일정 높이 아래에 있다면 죽기때문에 만약 구조 헬기나 비행기에 타지 못했다면 고층 건물로 가야 살 수 있다. 물론 여기서 살아도 침수때 무조건 죽지만

2.9. 침수[편집]

맨 마지막에 발생하는 재해이며, 비행기와 헬기가 모두 떠난 이후 발생한다. 이 재해가 발생하면 탈출하지 못한 사람은 100% 죽는다. Roblox가 드디어 망했습니다 여러분

3. 맵 건물[편집]

3.1. 도시[편집]

3.1.1. Roblox 본사[편집]

14개 층으로 이루어져있고, 로비는 층고가 높고, Roblox 글씨가 붙어있다. 2~9층은 모두 사무공간으로 이루어져있다. 10~14층은 그냥 계단밖에 없다.
탈출할때 이곳 옥상으로 헬기가 온다. 만약 옥상이 파괴됐을 경우 10층 옥외공간에 헬기가 오고, 여기도 파괴되었을 경우 5층 옥외공간에 헬기가 온다, 만약 여기도 파괴되었다면 그냥 Roblox 본사 입구 앞으로 헬기가 오니 건물이 파괴되었다면 무리하게 올라가려 하지 말자. 헬기는 6명으로 탑승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니 반드시 빨리 가서 타자. 그런데 옥상은 멀쩡한데 중간층이 파괴되서 계단을 가로막으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3.1.2. 빌더맨 댐[편집]

물을 보관하는 곳이다. 지진이 발생하면 터져서 물이 넘친다. 터진 직후에 댐으로 가면 죽을 수도 있으나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가면 죽지 않는다.

3.1.3. 원자력 발전소[편집]

발전기 2개와 건물 1개로 이루어져있다. 이곳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한다.

3.1.4. 저택[편집]

고급스러운 저택 건물이고 마당에는 수영장이 있다. 건물은 지상 2층, 지하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하 2층에는 비상시 천장을 봉쇄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토네이도나 낙뢰 발생시 이곳 지하로 대피해서 살 수 있다.[1]
저택 앞에서는 리무진을 소환할 수 있다.

3.1.5. 병원[편집]

총 4층짜리 건물이고, 내부에는 병실이 있다. 이곳 1층 차고지에서 구급차를 소환할 수 있다.

3.1.6. [편집]

성벽만 있는 성이다. 별다른 기능은 없다.

3.1.7. 모텔[편집]

숙박 시설이다. 한국의 모텔이 아닌 미국의 모텔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니 참고하자 별다른 기능은 없다.

3.1.8. RoMotors[편집]

자동차 소환 장소이다. 4종류의 차량을 소환할 수 있다.

3.1.9. RoMotors 앞 상점[편집]

이곳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3.1.10. BLOXY 라디오 방송국[편집]

이곳에서 라디오 방송을 진행한다. 화면 상단에 뜨는 글씨가 라디오 DJ가 하는 말이다.

3.1.11. 관람차[편집]

말 그대로 관람차인데, 워낙 약해가지고 쉽게 넘어진다.

3.1.12. 공항[편집]

이곳에서 탈출하는 비행기를 탈 수 있다. 하지만 처음 게임을 시작할때부터 유성우가 끝나기 전까지는 출입문이 굳게 닫혀있어 들어갈 수 없다.
내부에는 상점이 하나 있고 탑승구는 총 3곳이다. 3곳중 2번 게이트에서 탈출하는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다. 탑승 인원이 12명으로 제한되있기 때문에 반드시 빨리 가야한다.

3.2. 교외[편집]

3.2.1. 학교[편집]

학교 건물이다. 학교 건물과 바로 옆 운동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별다른 기능은 없다.

3.2.2. 주유소[편집]

편의점을 함께 갖추고 있고 이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다. 싱크홀이 발생하면 파괴된다.

3.2.3. 텔라몬 피크[편집]

언뜻보면 일반 산 같이 생겼지만, 이곳은 사실 활화산이다. 이곳에서 화산 폭발이 발생한다. 산 앞에서는 캠핑카를 소환할 수 있다.

3.2.4. [편집]

나무들로 가득하다, 나무가 낙뢰를 맞으면 산불로 이어진다. 이곳 근처 도로에서 싱크홀이 최초로 발생한다.

3.2.5. Create Estate 마을[편집]

집 여러채가 있다.

4. 탈것[편집]

4.1. 승용차[편집]

평범한 차량이다.

4.2. SUV[편집]

승용차보다 더 큰 차량이다.

4.3. 컨버티블[편집]

오픈카다.

4.4. [편집]

고급 차량이다.

4.5. 트럭[편집]

물건을 나르는게 아닌 사람을 나르는데 쓰는 트럭이다.[2]

4.6. 캠핑카[편집]

앞에는 운전석이 있고 뒤에는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한 공간이 있다.

4.7. 리무진[편집]

매우 긴 차다.

4.8. 버스[편집]

운전자 포함 총 11명이 탈 수 있는 대형 차량이다.

4.9. 구급차[편집]

사이렌을 울릴수 있는 긴급차량이다.

4.10. 기차[편집]

도시와 마을 사이에 있는 선로로 지나가는 기차다. 탑승 및 조작은 불가능하며 부딫치면 즉사한다.[3]

4.11. 비행기[편집]

비행기는 아무때나 탈 수 없고 마지막에 도시를 탈출할때만 탈 수 있다. 조작은 불가능하다. 12명이 탈 수 있다.

4.12. 헬리콥터[편집]

헬리콥터는 아무때나 탈 수 없고 마지막에 도시를 탈출할때만 탈 수 있다. 조작은 불가능하다. 6명이 탈 수 있다.

5. 스토리[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라디오 방송에서 몇마디를 한다.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뉴스를 하는데, 특정 지역의 자연재해 소식이다. 빌더빌에서 5.4의 지진이 발생했고 블록시에서 6.7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한다. 여기서 전문가들은 더이상 재해가 발생하지 않을것이라고 예측했다고 하지만 이후 음악으로 돌아가려고 할때 재난 경보가 울리며 폭풍에 대비하라고 DJ가 말한다.
이후 자연재해가 발생하며 DJ가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라고 한다.

재해를 몇번 겪고 나면, 라디오 DJ가 공항에 비행기가 온다는 소식을 알려준다.
운석을 겪고 나면, 구조를 위해 보낸 비행기 2대중 1대는 운석에 맞아 추락했다고 한다.
또한 공항에 갈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Roblox 본사로 구조 헬기를 보냈다는 소식을 전달한다.
이 소식을 듣고 사람들이 공항 혹은 Roblox 본사로 향한다.
구조 비행기, 헬기가 모두 출발하고 난 뒤에는 쓰나미가 도시를 휩쓴다음에 침수가 진행되며 남은 사람은 100% 죽게된다.

6. 여담[편집]


[1] 단 허리케인 발생시에는 가면 안된다, 여기도 물이 차기 때문.[2] 트럭 짐칸에 좌석이 있다. 원래 이러면 불법인데[3] 사실 탈 방법이 전혀 없는건 아니다. 기차가 지나갈때 옆에서 비비면 타지기도 하나 어짜피 터널 진입할때 되면 죽거나 자동으로 내려진다.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 Survive The End of Roblox 문서의 r19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의 r19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