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편집]
브롤스타즈의 게임 모드에 대해 설명하는 문서이다.
2. 목록[편집]
2.1. 젬 그랩[편집]
보석 10개를 보석 젠에서 먹고 15초 간 버티면 승리하는 모드이다.
상대팀이 10개를 먹고 15초 간 버티면 패배하며, 상대팀을 죽이면 그 상대가 갖고 있는 보석을 떨어뜨린다.
2.2. 쇼다운[편집]
독구름이 몰려오는 경기장에서 끝까지 살아남으면 이기는 게임이다. 10명이 각자 전투하는 솔로 쇼다운과 2명씩 팀이 되어 5팀 안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듀오로 나뉘어 있다.
2.2.1. 솔로 쇼다운[편집]
2.2.1.1. 적합한 브롤러[편집]
- 쉘리
- 샷거너 중에서도 사거리가 상당히 길어서 킬을 따내지는 못하더라도 견제는 할 수 있고, 2020년 말에 들어서 여러가지 버프를 받으며 쇼다운 한정 고인 신세를 면했다. 그리고 에드거의 카운터로서의 입지도 오르고 맵도 근접 브롤러가 유리한 맵으로 바뀌면서 점점 입지가 오르더니 원거리 메타가 막을 내리고 티밍이 감소하면서 매우 좋아졌다. 하지만 이동기의 부재, 낮은 체력이라는 단점은 여전해서 밴드 에이드 스타 파워가 필수이고 맵에 따라 성능이 달라진다. 일반 공격의 피해량이 비교적 낮기에 로봇 파밍에 불리해 앵그리 로보에서는 살짝 더 어려우며 처음부터 개활지인 맵이나 점점 개활지로 바뀌는 유성우 모드에서는 비교적 낮은 기동성으로 인해 상당히 불리하다. 2021년 6월부터 탱커와 버즈의 카운터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입지가 크게 올랐고, 2가젯의 리메이크로 벽만 없다면 원거리 브롤러들조차 손쉽게 죽일 수 있게 되어 입지가 더욱 상승했다.
- 개활지에서는 위력이 대폭 위축되나 자동으로 차는 궁극기 덕에 어느 정도 버티기만 해도 궁으로 원거리 브롤러를 상대할 수 있다. 또한 벽이 어느 정도 있어도 궁으로 벽을 넘나들면서 도주, 습격을 일삼을 수 있다. 파워큐브를 악착같이 모아서 체력을 키운다면 쉘리, 스튜, 서지 같은 일부 카운터를 제외하면 이길 자가 없는 최강의 캐릭터가 된다. 하지만 초반부터 쉘리, 스튜, 서지 같은 극상성 브롤러들을 만나면 굉장히 힘들어진다.
2.2.2. 듀오 쇼다운[편집]
2.3. 브롤 볼[편집]
축구와 같은 룰이다. 주황색 조이스틱으로 공을 찰 수 있다.
2.4. 하이스트[편집]
아군/적군 진영에 금고가 생기고 금고에 데미지를 줘서 상대 금고를 먼저 파괴하는 팀이 승리한다. 제한 시간은 3분 30초.
2.5. 보스전[편집]
3명이 힘을 합쳐 로봇을 파괴하면 승리하며, 3명이 모두 사망하면 패배한다.
2.6. 로보 럼블[편집]
맵 중앙에는 금고가 있다. 웨이브마다 맵 가장거리부터 로봇들이 금고를 파괴하러 온다. 모든 웨이브가 끝날 때까지 금고가 파괴되지 않게 하면 게임 승리다.
2.7. 베스킷 브롤[편집]
브롤스타즈판 농구라고 보면 된다. 브롤볼하고 비슷하지만, 이건 농구이기 때문에 또 다르다. 골을 넣을수록 승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