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공지] 23기 보궐선거 일정 안내 바로가기
파일:다른 뜻 아이콘.svg  
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트위치에서 활동하는 영국의 인공지능 컴패니언이자 영어 기반 버츄얼 유튜버에 대한 내용은 Neuro-sama 문서
번 문단을
부분을
, 에 대한 내용은 문서
번 문단을
번 문단을
부분을
부분을
, 에 대한 내용은 문서
번 문단을
번 문단을
부분을
부분을
, 에 대한 내용은 문서
번 문단을
번 문단을
부분을
부분을
, 에 대한 내용은 문서
번 문단을
번 문단을
부분을
부분을
, 에 대한 내용은 문서
번 문단을
번 문단을
부분을
부분을
, 에 대한 내용은 문서
번 문단을
번 문단을
부분을
부분을
, 에 대한 내용은 문서
번 문단을
번 문단을
부분을
부분을
, 에 대한 내용은 문서
번 문단을
번 문단을
부분을
부분을
, 에 대한 내용은 문서
번 문단을
번 문단을
부분을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파일:Sonynetwork.svg
[ 펼치기 · 접기 ]
파일:nuroHikari.png
파일:Sonetlogo.png
파일:Sonet4G.png
파일:Nuromobile.png
파일:Nurobiz.svg
파일:bitdrive.gif
소니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즈의 인터넷 브랜드
NURO 히카리
파일:nuroHikari.png
공개
2013년 4월 15일 (11주년)
링크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1. 개요2. 서비스
2.1. NURO 光 2기가 인터넷
2.1.1. NURO 光 for 맨션
2.2. NURO 光 6기가/10기가 인터넷2.3. NURO 光 20기가 인터넷

1. 개요[편집]

소니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즈가 서비스하는 기가 인터넷 브랜드이다. 서비스 제공지역은 간토, 홋카이도, 도카이, 칸사이, 규슈지방이다.[1]

인터넷은 2기가/6기가/10기가/20기가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전반적으로 타회사대비 요금이 저렴한 편. 특이사항으로 프로바이더가 고정이며, 요금도 기본료에 포함되어 있기에 프로바이더에 대한 고민은 할 필요가 없다.[2]

2. 서비스[편집]

2.1. NURO 光 2기가 인터넷[편집]

https://www.nuro.jp/hikari/

뉴로의 주력상품인 2기가인터넷으로, 뉴로에서 제공하는 단말기에 기가비트랜을 두 회선 연결하면 각각 풀스피드를 낼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품질에 대한 평가는 좋은 편이다.

뉴로는 2년약정이 기본인데, 중도해지시 위약금으로 10,450엔이 청구된다. 또한 특전이란 명목으로 30개월간 기본공사비 44,000엔을 할인해 주는데, 이 기간 이전에 해지하면 남아있는 잔여공사비가 청구된다(...).[3] 따라서 추가금없이 해지하기 위해선 2년약정 + 2년약정이 필요하다. 사실상 4년약정! 또한 지역도 제한적이며, 건물에 따라서도 제한이 있다. 원래는 7층이하 아파트, 신규 신청자 4명이상이 도입 조건이였고 이에 해당되지 않으면 신청 조차 불가능 했으나, 2019년기준 이조건은 없어지고 1명이라도 서비스 제공지역이면 신청은 가능하다. 단, 맨션플랜이 아닌 개인플랜은 가격대가 높다는 단점이 있다. 2021년 4월기준으로, 맨션플랜은 세금포함 매월 2,090~2,750엔인 반면, 개인플랜은 무려 5,217엔이다.

뉴로는 막상 공사 시기가 오면 도입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빠꾸먹는 경우가 많다. 특히 회선이 낡은 오래된 아파트[4] 일수록 신규 기가서비스는 설치가 무척 까다로운데, 신청은 가능하더라도 사전에 맨션이 회선도입 부터가 가능한 구조인지 확인조차 불가능한 상태에서 신청해야 한다. 설치는 내장공사와 외장공사 따로 2번이나 해야하는데,[5] 한달이나 걸려서 내장공사 회선 직원이 오면 그때서야 설치가 가능한 맨션 구조인지 확인을 한다. 여기서 안된다고 하면 그냥 다 포기해야하고, 된다고 할지라도 외장공사에서 빠꾸를 먹을수 있다(...). 이럴땐 강제 신청취소를 당한다.

2.1.1. NURO 光 for 맨션[편집]

https://www.nuro.jp/mansion/
https://www.nuro.jp/formansion/

맨션내에 뉴로설비도입이 완료된 경우 이용가능한 맨션타입플랜이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 기가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며, 맨션내 이용자 수(4~10세대)에 따라 매월기본 2,750엔부터 최저 2,090엔까지 내려간다. 당연히 일본내 기가인터넷은 물론, 국내 3대 통신사와 비교해봐도 최저가 수준이다. 만약 지원하는 맨션에 살게 되었다면 기본적으로 뉴로를 추천한다. 단, 중도해지시 위약금은 개인플랜과 동일하지만, 기본공사비할인이 30개월이아닌 36개월이라, 2년약정 종료기준으로 해지할시 잔여공사비로 약 14,600엔이 청구되니 주의.[6]

참고로 맨션플랜은 기본공사비와는 별도로, 맨션내 설비도입공사비 66,000엔이 추가된다. 이는 운영비명목으로 이용자들이 분담하는 구조로 되어있는데,[7] 공사비를 완납하더라도 운영비는 계속해서 청구된다(...). 반면, 도중에 이용자수가 4세대미만이 될경우 강제해지당할수 있으며, 마지막까지 남아있던 이용자들은 잔여공사비를 떠안게 된다![8] 물론 이용자가 줄어들경우, 강제해지까지 가지 않도록 뉴로측에서도 노력을 할것이며, 실제로 강제해지까지 가는경우는 지금까지 단 한번도 없었다. 하지만 엄연히 리스크는 존재하기에, 맨션내 이용자수가 간당간당하다면 심사숙고한후 신청할 필요가 있다.

개인플랜과는 달리 도입과정이 매우 까다로운데, 관리회사의 허가가 필요하고 최소 4세대이상의 이용자를 모을 필요가 있다. 처음부터 도입되어 있는게 아닌이상, 개인플랜밖에 안된다고 생각하는게 속 편하다. 그만큼 아직은 일본에선 도입이 매우 제한적인 서비스니 이런게 있다는것만 알아두기 바란다.

맨션의 입주민들이 단체로 힘을 합쳐 맨션 관리 조합에 푸쉬를 넣으면 운좋게 도입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굉장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공사규모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수도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그 과정이 엄청나게 까다롭고 귀찮을 것이라 보통노력으론 시도하지않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보통 고연령대는 인터넷에 관심 없는 부류가 많고 100 Mbps만 나와도 이용하는데 불편하지 않다고 하는게 대부분이라,[9] 웬만한 헤비유저가 아닌이상 일일이 나서서 움직이려고도 하지않을 것이다. 가격으로 어필하자. 신규도입을 생각한다면, 되도록 젊은 층이 주로사는 다세대맨션정도는 되어야 가능성이 생긴다고 봐야한다. 뉴로 공식홈페이지에서 현재 지원중인 맨션 정보를 제공중이니 필요하면 찾아보자.#

2.2. NURO 光 6기가/10기가 인터넷[편집]

https://www.nuro.jp/s_plan/

6기가플랜은 세금포함 매월 5,767엔, 10기가플랜은 6,317엔으로 역시 타회사대비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다. 단 기본공사비가 무려 66,000엔. 물론 공사비는 특전명목으로 할인을 해주니, 공사비완납까지 이용만 한다면 실질적으로 무료이지만, 할인기간이 60개월이나 된다(...). 거기다 계약기간은 3년단위 갱신이라[10], 3년약정 + 3년약정 = 6년약정이 끝나야 아무런 위약금없이 해지가 가능하다.

2.3. NURO 光 20기가 인터넷[편집]

https://www.nuro.jp/s_plan/20gs/

파일:nuro10-1.png
파일:nuro10.png

2020년, 뉴로에서 세계 최초로 10기가보다 2배 더 빠른 2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뉴로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개인용 인터넷 서비스라고 하며, 2024년 1월 기준으로 10기가가 넘어가는 요금제는 이게 전세계에서 유일하다.[11] 랜선은 Elecom에서 제조한 Cat.8 규격을 사용한다고 한다.

20기가임에도 월 이용요금이 세금포함 8,517엔이다![12] 하지만 가입 가능한 지역이 도쿄도 도시마구, 미나토구 단 두 지역 뿐이다. 두 개구 내에서만 개통과 이용이 가능한 극히 좁은 커버리지가 단점이다. [13] 거기다 6기가/10기가플랜과 동일하게 기본공사비로 44,000엔이 청구되며 할인기간도 60개월로 동일하다. 그나마 20기가 플랜은 약정기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공사비할인기간인 5년을 채우면 위약금없이 언제든지 해지가능하다. 그래서 일반 사용자는 엄두도 못내고, 사실상 이 지역에 거주하는 갑부들이 사용하는 추세라고 한다.
[1] 2021년 4월기준.[2] 보통 일본의 인터넷은, 회선사업자와 별개로 프로바이더와의 계약이 추가로 필요하다. 요금 또한 별도 청구.[3] 2년약정 종료기준으로 약 8,800엔이다![4] 일본은 아직까지 VDSL회선밖에 없는 낡은맨션이 꽤많다.[5] 맨션플랜은 내장공사 1회로 끝이다.[6] 이 역시 2년약정 + 2년약정으로 해결가능하다.[7] 매월 최저 330엔에서 최대 990엔이다. 이용자수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는 이유.[8] 남은 이용자수분 N분할청구.[9] 이는 NTT직원도 하는말이다(...).[10] 중도해지 위약금은 22,000엔.[11] 個人向けFTTH市場(月額$100未満)で世界最速1位であり、NURO 光 20Gsが対象です。(Omdia 2020年3月時点調べ)[12] 2023년 1월 13일 기준, 한화 약 81,263원밖에 안한다. 이는 한국 통신 3사의 "10기가" 요금제보다 더 저렴한 가격이다. 한국 통신사는 반성해라[13] 사실 우리나라에서도 공사비를 직접 부담한다면 10기가 미지원 지역이라도 설치가 가능하다. 그러나 개인이 쓰기 위해 거금이 들어가는 대공사를 감당하는 돈을 낭비 하는 사람은 거의 없는데다가 공동주택이 주류인 한국의 주거환경에서는 공사하는 동안 다른 세대의 인터넷까지 쓰지 못하는 불상사가 있기에 개인가입자용 통신사측에선 이런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다. 기업단위에서 주문을 해야 공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