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파일:GF_SF.png SP65 Scarecrow
파일:GF_Scarecrow.png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오쿠노 카야
파일:중국 국기.svg 진츠이(秦紫)[1]

1. 개요2. 설정3. 작중 행적4. 전투5. 혼합세력: 스케어크로우6. 기타7. 둘러보기

1. 개요[편집]

처음 뵙겠습니다, 그럼 죽어주시죠.

게임 내 명칭은 稻草人, 통칭 허수아비. 1지역 보스이며, S06구역을 점령하고 있다.

2. 설정[편집]

정보 수집분석을 잘하지만, 정면 전투에는 다소 약한 면이 있다. 철혈에서 지위가 낮은 편이다. 이성적이고 과묵한 독설가, 직책에 충실하며, 감정에 휘둘리는 것을 타기한다. 그래서 감정이 풍부한 주제에 명령에 복종할 줄만 아는 그리폰 인형을 상대로 우월감을 가진다.
아트북 소개에 따르면 선두 정찰인형으로 정보 수집과 분석에 뛰어나지만, 정면 작전에는 뛰어나지 않으며 철혈인형 중 직위는 낮은 편. 이성적이며 말수는 적지만 하는 말에는 가시가 박혀 있다. 주어진 일은 충실히 수행하며 감정에 휩쓸리는 걸 좋게 보지 않는다. 감정이 풍부하지만 그저 명령에 복종할 줄만 아는 그리폰의 인형들을 만나면 우월감을 느낀다고 한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전역에서 보스로 등장한다. 부대와 떨어진 스콜피온을 붙잡아 M4A1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스콜피온은 거짓 정보을 진술하지만 그리폰 인형의 허술한 AI[2]를 알고있는 스케어크로우는 그리폰과 전투를 치르고 패배하는 순간까지 거짓 정보들을 바탕으로 진짜 정보를 분석해내어 동료인 엑스큐셔너에게 M4A1의 좌표를 전달하고 자폭한다. 홀로그램으로 통신하는 헬리안을 조롱하는 건 덤.

특이점 히든 스토리에서는 인트루더와 함께 등장. 계급차가 있는데도 서로 편하게 대화하면서 철혈의 지휘해 대피한다.

난류연속 이벤트 1지역에서 철혈 부대를 지휘하며 등장. 근방의 Cx4 스톰의 부대를 공격하던 중 소프모드와 마주친다. 이때 소프모드가 Cx4 스톰 부대를 무시하는 쪽을 선택하면 배드엔딩으로 직행해서 스톰 부대를 전멸시키고 소프모드와의 대결에서 패배한 뒤 동료를 버린 소프모드를 조롱하며 파괴되며 퇴장하지만, 소프모드가 Cx4 스톰 부대를 도와주면 교전 후 일단 물러나며 이후 정규군이라는 공공의 적이 등장함에 따라 소프모드와의 협상을 통해 예비전원을 하나 제공해주는 대신 교전은 피해주겠다는 협상에 응해 철수한다. 이후 그리폰 구 기지로 향하는 소프모드 일행들에게 철혈의 철수를 엄호해준 보답으로[3] 그리폰 구 기지 앞에 있는 철혈부대의 경계범위를 알려줘서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게 해준다. 말로는 목을 잘라버리겠느니 눈알을 뽑아버리겠느니 하면서 서로 순순히 협력했다. 작중 처음 그리폰과 철혈이 비협조적이긴 하지만 협력을 한 사례.

이성질체에서는 다른 철혈 보스들과 등장했지만 비중도 낮고 대사도 한 마디 하지 않는다.

편극광에서는 챕터 4에서 등장한다. 헌터와 알케미스트의 말에 따르면 엑스큐서너가 후퇴할 때 함께 후퇴했다는 듯한데 얼마 뒤 헌터와 알케미스트가 궁지에 몰렸을 때 엑스큐서너, 드리머, 디스트로이어와 함께 나타나 둘을 도와준다. 후퇴하려던 도중 예고르가 지휘하는 돌격병 부대를 목격했으나, 예고르 측이 워낙 한시가 급한 처지여서 그런지 딱히 교전이 벌어졌다는 언급은 나오지 않았다.

재귀정리에서 다른 보스들과 함께 지휘관을 도우러 등장한다. 기본적으로 정찰이 주 임무인만큼 본인이 상대하기 힘든 중장갑 유닛은 게이저와 알케미스트에게 맡기기도 하고 헌터가 휠체어 하나를 발견하자 드론을 보내 현장을 확인하는 등 본인의 임무에 충실히 임했지만, 다른 철혈 동료들과 함께 절묘한 연계 플레이를 선보이며 틸을 압박하기도 했다. 전투 끝에 틸과 그레이가 도주하자 바로 도주 경로에 있는 방에 메달린 인영을 확인했고, 그게 안젤리아가 아니라 마네킹이라는 사실을 보고했다.

4. 전투[편집]

  • 일반 전역
인게임에서는 드론들로 공격하고, 특수기는 드론이 회전하면서 연속으로 사격하는 것이다. 공속은 꽤 빠른 편이고 딜레이도 없다시피 하지만, 사거리가 매우 짧고 1지역 보스라서 명중률, 회피율도 낮아 3링크까지 편제 확대를 한 딜러와 탱커 단 둘이서도 맵 클리어, 보스 공략이 가능하다.

0-4에서는 1지역의 것이 프로토타입으로 느껴질 정도로 능력치가 대폭 강화되어 등장한다. 양쪽에 한 기씩 있고 왼쪽에서는 드라군 한 기를 대동하지만, AR 제대로도 무리없이 잡을 수 있다. 아래쪽에서는 한 부대에 2기가 같이 나오는데, 이 역시 5링크 AR 제대로 큰 무리 없이 잡을 수 있다. 자세한 것은 0구역 항목 참조.
  • 이벤트 전역
저체온증, 딥다이브 랭킹전에서도 등장. 0-4의 스케어크로우를 더 강화시킨 상태로 재등장하는데, 특히 125라는 모든 철혈 보스 중 가장 높은 명중이 돋보인다.

특이점 2지역 히든과 3-4 최종수단 IV, 그리고 특이점 랭킹전에서 에이전트와 같이 등장하는 스케어크로우는 특이하게도 처음에는 에이전트의 한참 뒤에서 움직이지 않다가 에이전트의 체력이 어느정도 깎여 후방으로 도주하는 패턴을 쓸때 전방으로 이동한다. 이 스케어크로우는 체력은 55000이라는 무지막지한 수치를 찍고 있으나, 대신에 나머지 능력치는 낮아서 어려움 없이 상대 가능하다. 같이 등장하는 엑서큐서너와 헌터 역시, 에이전트의 체력이 어느정도 감소하고 도주하는 패턴을 쓸때 이동하지만, 둘 이상의 보스가 한꺼번에 덤벼오지는 않는다.

난류연속에 나오는 스케어크로우의 전투력은 9872로, 4지역 정도의 작전능력을 가지고 있다. 능력치는 특이점의 엑스큐서너와 비슷하게, 화력은 낮지만 대신 명중과 회피가 매우 높아서 일반적인 SMG-AR 제대로 상대하면 생각보다 꽤 잘 버티고, SMG가 피해를 꽤 많이 받게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 대신, 화력이 매우 낮은데다가 공격 방식이 표기 화력보다 약한 공격 3대를 한 번에 날리는 방식이라 일반적으로 보스전에 취약한 샷건을 앞세워도 안정적으로 상대할수가 있다. 반자이런과 비슷하게 쩌리 인형 3명으로 버티면서 저격 인형으로 일격사 시키는 방법이 있으며 1지역에서 잡을 수 있는 유일한 보스였기 때문에 보급상자를 얻으갈취하려고 온 지휘관들에게 갈려나갔다.

복각된 딥다이브 랭킹전에도 역시 등장. 안 그래도 높은 명중은 180이라는 황당한 수준으로 폭증하고, 체력도 85000에 회피가 스카웃과 동급인 80으로 폭증하였다. 즉, 예거와 스카웃의 스펙을 뻥튀기 시켜 합쳤다고 보면 된다.

편극광 이벤트 전투에서는 적군이 아니라 아군 NPC로 등장한다. 스킬 명칭은 공포의 근원.

5. 혼합세력: 스케어크로우[편집]

파일:상세 내용 아이콘.svg   자세한 내용은 스케어크로우(소녀전선)/혼합세력 문서
번 문단을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6. 기타[편집]

  • 2차 창작에서는 캘리코와 엮이는 경우가 가끔 있다. 머리색이 다르지만, 트윈테일 미역머리라는 공통 점 때문인듯.

7. 둘러보기[편집]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 스케어크로우(소녀전선) 문서의 r35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1] 소녀전선 인형소극장 성우[2] 진실에다가 랜덤한 정보를 추가하고 순서를 섞는 방식.[3] 철혈이 군에게 당해버리면 2차 공격대상인 자신들 역시 도주가 힘들어진다고 소프모드가 지시한 거였다.